마이통장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에스넷(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이통장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제휴사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고 합니다)을 거래함에 있어서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적법한 절차에 따라 ‘마이통장 서비스’에 가입한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상품 등을 판매하거나
쿠폰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결제방법’이라 함은 회원이 결제서비스를 통하여 전자적 방법으로 상품 등을 구입 및 이용 시
선택한 지불방법을 말합니다.
5. ‘PIN번호 또는 결제비밀번호’라 함은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 수단으로서
회원이 본인임을 사전에 확인하고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를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마이통장 서비스 웹 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 ① 회사는 ‘회원’이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 ‘회원’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 포함)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적용 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 ‘마이통장 서비스’이용 초기 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 이용자에게 전자우편등을 통하여 사후 전송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의 고지나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지를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⑤ ‘회원’이 제4항의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지를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전자금융거래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 회사의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을 우선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 및 전자금융거래 관련 법률 등의
- 관련법령 규정 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감독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 회사가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5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 ①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이하 ‘당사자들’이라 합니다) 간의 편리한 상품 등의 결제, 거래 또는 각종 정보교환을 위한
-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할 뿐이며, 각 당사자들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당사자들 사이에 성립된 약정,
- 계약 및 기타 당사자들의 행위와 관련한 책임은 당사자들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당사자들 간의 상품 등의 거래 및 각종 정보교환 관련하여
-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 전부 및 진정성,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 회원•제휴사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직접 또는 제휴사를 대행하여 상품 등을 제공하거나 회원을
- 대리하여 제휴사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제휴사와 회원간의 상품 등 거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 결제도구만을 개발 및 제공합니다.
제6조 ("마이통장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이통장 결제 : 회원이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마이통장 서비스에 계좌를 등록하고 이후 판매자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시 PIN번호 또는 결제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② 회사는 향후 '마이통장' 외 결제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하여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제3조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7조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와 방법을 준수하는 경우, 그 이용신청에 대하여
-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 회원은 결제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사항(본인인증정보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동통신사,
- 휴대폰번호 등)을 회사에 제공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계좌 결제정보(출금은행, 출금계좌번호, 예금주명, 생년월일 등)을
- 금융기관에 제공하여 인증 및 승낙을 받음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은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제1항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회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⑥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⑦ 본 조 제5항과 제6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⑧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⑨ 회원이 제10조에 13항에 따라 위반행위에 대한 소명이 완료되면 ‘마이통장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 ① 회사는 회원의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정보를
-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회원정보를 ‘마이통장 서비스’
- 내 회원관리 페이지에서 열람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원정보를 ‘마이통장 서비스’내 회원관리에서 직접 수정하여야 하며,
- 미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 안정적으로 ‘마이통장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 ③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 발생한 손실·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마이통장 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스스로의 책임하에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하며, 회사는 제휴사의 상품 등의 내용과
- 거래 조건에 대해서 회사는 보증 및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 통보하여야 합니다.
- ⑤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PG,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마이통장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계좌 결제정보 그리고 비밀번호 등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⑦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 시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 중인 스마트폰 및 USIM 칩 등의 분실, 도난 및 ‘마이통장 서비스’
- 비밀번호 등의 누설 등 사고 발생 시에는 그 사실을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 ⑨ 회원은 결제서비스 이용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⑩ 회원은 제휴사와 상품 등 구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제휴사와 회사에 발행한 손실, 손해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가 회원의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제휴사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 제 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경우라도, 회원은 상품 등 구매 시
-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⑫ 회원은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마이통장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⑬ 회원은 회사가 ‘마이통장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착오송금에 관한 사항)
- ① 회원이 착오로 수취인의 금융회사, 계좌번호 등을 잘못 입력하여 수취인에게 선불전자지급수단 등의 자금이
- 이동(이하 ‘착오송금’이라 한다)된 경우, 회사에 통지하여 회사 또는 수취 금융회사 등을 통해 수취인에게
- 연락하여 착오 송금액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수취인에 대한 연락 사실, 수취인의 반환의사 유무, 수취인이 반환의사가 없는 경우 그 사유 등
- 회원의 요청사항에 대한 처리결과 또는 관련 처리 진행상황을 회원이 전항의 ‘착오송금’ 발생사실을 회사에
- 통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③ 회사 또는 수취 금융회사를 통한 착오송금 반환 요청에도 수취인이 반환하지 않는 경우, 고객은
- 『예금자보호법』 제5장(착오송금 반환지원)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에 착오송금 반환지원 제도 이용을
-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정 『예금자보호법』 시행일인 ’21.7.6 이후 발생한 착오송금에 대해 신청 가능)
- 단, 연락처를 통한 송금, SNS회원 간 송금 거래 등 예금보험공사가 수취인의 실지명의를 취득할 수 없는
- 거래는 반환지원 신청이 제한됩니다.
④ 회사는 예금보험공사가 착오송금 반환지원 업무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회사에 착오송금 수취인의
- 반환불가 사유, 실지명의, 주소 및 연락처, 착오송금 발생 현황 등의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 정당한 사유가
- 없으면 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회원이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착오송금 반환지원을 신청한 내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 법령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의 지원 절차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반환지원을 신청한 경우
2. 착오송금이 아님이 객관적인 자료로 확인되는 경우
- 3. 신청일 이전 반환 지원을 신청한 착오송금과 관련된 소송 등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경우
- 4. 그 밖에 예금보험위원회가 인정하는 경우
제12조 (회원의 금지행위)
- ①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안전한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마이통장 서비스’를
-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휴대폰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3.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 게시하는 행위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제12조에 따라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마이통장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 ①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회원의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이통장 서비스’의 이용이 정지된
- 회원은 해당 기간 동안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 운영정책에서 정합니다.
- 1. 본 약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본 약관 제11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 3. 마이통장 계정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 4.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 5. 기타 회사가 FAQ, 도움말 등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의 경우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가 정하는
-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마이통장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 3.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4.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 5.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6. 회원의 회사 계정이 휴면 또는 정지 처리된 경우
-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 본 약관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간의 상품 등
- 거래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 ⑦ 이용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⑧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할 수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마이통장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거래 당사자간 원활한 의사소통 및 상담
- 등의 거래 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 제휴사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회원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 30일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공지합니다.
제16조 (‘마이통장 서비스’의 중단)
- ①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마이통장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마이통장 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제휴사, 금융기관의 시스템 운영 상황이나
- 계약 체결 상황에 따라서 ‘마이통장 서비스’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마이통장 서비스’의 전체
-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마이통장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마이통장 서비스’를 지속할
-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마이통장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마이통장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7조 (회사의 면책)
- ① 제휴사와 회원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품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 등의 배송, 청약철회 또는 교환,
- 반품 및 환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의 당사자인 제휴사와 회원 각각의 책임 하에 이루어집니다.
- 회사는 제휴사와 회원 사이의 상품 등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마이통장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9조 1항에 의거 회원에게
-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 사고 발생에 있어 회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 있는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 3.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 4.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ㆍ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ㆍ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마이통장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마이통장 서비스’ 등록 정보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소홀로 유출됨으로써
-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⑥ 회사의 ‘마이통장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휴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 개입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마이통장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제휴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등 및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 타당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 ①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상품 등 매매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과 제휴사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사이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의 분쟁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성실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7월 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