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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NET선불카드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케이에스넷(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서비스 및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이하 “서비스”)를 고객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 ①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회원”이 “제휴사” 등을 통해
  •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②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      자금을 이용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③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를 말합니다.
    ④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에 등록된
  •      아이디 및 비밀번호, 스마트폰 등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⑥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가입 없이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말합니다.
    ⑦ “아이디”라 함은 “회원” 및 “이용자”를 식별하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부여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⑧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아이디”와 함께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보호하기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      문자 또는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 합니다.
    ⑨“거래지시”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⑩“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거래지시”에 따라
  •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⑪“가맹점”이라 함은 이용자에게 상품 판매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     체결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⑪“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보기 쉽도록 “서비스”의 초기화면(전면) 및 설정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다만,
  •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사후 통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는 경우,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함께 고지합니다.
    ⑥ 전단의 기간 안에 “이용자”가 약관의 변경 내용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     약관의 변경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 서비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 시 이용자에 사전 고지하고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시간)

  •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회사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회사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거래내용의 확인)

  • ① “회사”는 “서비스”의 페이지를 통하여 각 “이용자”의 거래내용(“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 ② “회사”는 제 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 (전자우편 및 SMS를 이용한 전송을
  •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 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 ③ 제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거래 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④ 제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 ⑤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3길 9
        2. 사이트 주소 : https://www.ksnet.co.kr/Inquire
        3. 전화번호 : 1544-4700

제8조 (접근매체의 관리)

  •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범죄에 이용할 목적으로 또는 범죄에 이용될 것을 알면서 접근매체를 대여받거나 대여하는
  •         행위 또는 보관,전달,유통하는 행위
        4. 접근매체를 질권의 목적으로 하는 행위
        5. 1호 부터 4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의 통지를 하기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여 책임지지
  •      않으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0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 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기간은 제 7조 제 3항내지
  •     제 4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1조 (거래지시의 철회)

  • ①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 7조 제 5항
  •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 ③ 제1항 내지 제2항에서 정한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기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     정한 때에 생깁니다.
  •     1.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
        2.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 :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        있는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제12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등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는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 ①“이용자”는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 또는 제 7조 제 5항 연락처를 통하여
  •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제 1항에 따라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본점에
  •     분쟁처리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5조 (서비스의 구성 및 내용)

  •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전자금융사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 ② “회사”는 제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제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쉽게 알았거나
  •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 2조 제 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③ “회사”는 제 1항의 전자금융사고 발생시 손해배상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 적립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장 선불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제17조 (정의)

본 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선불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회사”가 발행 당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한 전자금융거래법 상
  •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발행한 “선불전자지급수단”을 구입/충전/선물 등의 방법으로 보유하고
  •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환급기준금액"이라 함은 "회원"이 "선불지급수단"을 최종적으로 취득(충전, 선물수락,
  •      선물거부회수등)한 때의 잔액을 말합니다.

제18조 (한도 등)

  • ① "회사"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해 실지명의 당 최고 200만원을 그 보유 한도로 합니다.
  •      단 보유 한도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감액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의 정책에 따라 개인별로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지정된 한도는 “회원”이 확인 가능하도록
  •     “서비스”에서 고시 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변경)

  • ① "회원"은 보유 중인 "선불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미상환 잔액에
  •     대해 전액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 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선물
  •     받은 금액이나 "회원"이 "회사"로부터 추가 적립 혜택을 받고 충전한 금액의 경우 [60]% 이상(선물 받은 금액이
  •     1만원 이하인 경우 [8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 그 잔액 전액에 대해 환급받을 수 있으며, 상품 구매나 이벤트
  •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     경우에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기록된 잔액의 전부를 지급합니다.
  • ③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      그 구체적 사항을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제20조 (유효기간)

  •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에 대한 유효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     유효기간 내에서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 등을 통하여 전항의 유효기간 설정 여부 및 그 기간을 공지 합니다.
    ③ ”회사”가 정한 유효기간이 5년(소멸시효) 미만인 경우, “회사”는 그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     3회 이상 유효기간의 도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통지 합니다.

제3장 기타

제21조 (거래의 정지)

“회사”는 “회원”이 아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통보하고, “회원” 자격을 박탈하거나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원” 가입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가 허위임이 밝혀지는 경우
  • ②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 가입 후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③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④ “회원”의 접근매체를 매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⑤ 다른 “회원”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사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선불전자지급수단 제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⑥ “회사”가 정한 기간 내에 사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못한 경우
    ⑦ 기타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⑧ 통신사기피해환급법상의 전기통신금융사기가 의심되는 경우

제22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금융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ㅊ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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